롯데칠성음료는 제로슈거 소주 '새로'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이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두 편으로 구성됐다. 1편 '새로운 시작 잊혀진 기억'은 650만 회 2편 '시린 칼날 아래 새로이 피는 혼'은 418만회를 기록했다. 지난 4월 공개된 '새로 살구' 애니메이션의 후속작으로 기억을 잃은 여자 새로구미와 적국 왕자의 대결을 다룬다.
새로구미는 롯데칠성이 브랜드 엠베서더로 설정한 구미호 캐릭터다. 전통적 감성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전래동화나 영화 드라마에서 구미호를 접한 소비자들에게 친숙함을 전달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단순 광고를 넘어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제작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의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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