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올해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손잡고 새로운 뿌셔뿌셔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버터구이오징어맛과 화끈한 매운맛이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청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컨셉으로 맥주와 매칭한 '뿌맥 타임'을 제안했다.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 대표 메뉴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을 구현했고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K-라면 스타일의 강렬한 매운맛을 담았다. 두 제품 모두 국산 가루쌀을 써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패키지는 오뚜기 캐릭터 옐로우즈와 오징어게임을 접목했으며 '뿌셔뿌셔 X 오징어게임 씰스티커' 30종을 무작위로 넣어 수집 요소를 더했다.
오징어게임은 2021년 공개 후 28일 만에 누적 시청시간 16억5045만 시간을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이다. OTT 콘텐츠 인기와 함께 전 세계 스낵 시장도 성장 중이다. 특히 2030세대는 OTT 시청시 스낵과 술 음료를 필수로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오징어게임과 협업해 집에서 OTT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가성비 스낵을 선보였다"며 "이번 제품으로 보는 재미와 맛보는 재미를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GS25 등 온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씰스티커는 연말까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한편 1999년 출시된 뿌셔뿌셔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았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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