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슬로 에이징'(Slow Aging)’ 트렌드를 타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과일즙, 곡물, 효소, 차(茶) 등 웰니스 푸드(Wellness Food)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올해 10월까지 웰니스 푸드 주문액은 630억 원으로 지난해 연간 주문액 210억 원 대비 202%나 증가했다.
웰니스 푸드 성장을 이끌고 있는 상품은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이다. 올해 1~10월까지 주문액이 300억 원을 넘어섰다. 유기농 레몬(65g 기준) 1개에서 얻을 수 있는 즙을 1포에 담아 쉽고 편리하게 레몬수나 레몬 차로 이용할 수 있어 인기다.
고대 곡물 파로(Farro)와 이를 활용한 효소 상품도 인기다. 백미 대비 당과 탄수화물이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영양소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8일에는 차(茶) 상품도 선보인다. '소유진쇼'에서 카페인, 칼로리, 당이 없어 건강차로 유명한 ‘오다다 티(Odada tea)’를 방송한다.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며 1500만 잔 이상 판매 판매된 '오다다 티'는 차가버섯, 치커리 뿌리, 돼지감자, 연잎, 로즈힙, 배, 도라지, 작두콩 등 다양한 원료를 조합해 순환, 혈당, 체지방 등 목적에 따라 이용할 수 있게 만든 상품이다.
박경호 GS샵 푸드팀장은 "코로나를 거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진 반면 바쁜 일상에 건강을 챙기는 것은 더 어려워지다 보니 쉽고 편리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웰니스 푸드를 많이 찾고 있다"며 "올해 웰니스 푸드 상품 수는 전년보다 2배로 늘어났으며 종류도 홍삼과 같은 진액류 중심에서 과일즙, 곡물, 효소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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