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
6일(한국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82메이저(82MAJOR)가 지난달 15일 발매한 미니 2집 ‘엑스-82’(X-82)는 앨범 세일즈(Albums Sales) 차트 45위에 진입했다.
아울러 ‘커런트 앨범 세일즈’(Current Album Sales) 37위,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 차트에서 24위, ‘월드 세일즈’(World Sales) 차트에서 15위를 기록하며 그룹 자체 신기록을 썼다.
또한 미국 차트 분석 플랫폼 루미네이트 발표에 따르면 ‘톱 뉴 아티스트 앨범’(Top New Artist Albums) 차트에서 5위를, ‘레코드 라벨 인디펜던트 커런트 앨범’(Record Label Independent Current Albums) 13위, ‘힛시커스 앨범’(Heatseekers Albums) 차트에서 36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82메이저가 데뷔한 지 1년밖에 안 된 신인 아티스트임에도 미국 현지 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는 점을 나타낸다. 여기에 대형 기획사가 아닌 신생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인 82메이저가 오로지 실력으로 쾌거를 이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82메이저는 ‘인터넷 앨범’(Internet Albums)에서도 20위를 차지했다. 이는 디지털 음원 수요가 높은 MZ 세대를 겨냥한 5세대 아이돌 그룹에게 있어 유의미한 성적으로 82메이저의 인기 지표를 엿볼 수 있다.
앞서 82메이저는 재능과 잠재력을 인정받으며 미국 힙합 매거진 및 해외 매체들의 시선을 받아왔다. 첫 미니앨범 ‘비트 바이 에이티투’(BEAT by 82)에 이어 엑스-82‘(X-82)에서 타이틀곡 및 수록곡 작사, 작곡 등에 참여하며 그룹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혀끝(Stuck)‘ 뮤직비디오는 영화 같은 연출과 82메이저 특유의 멋으로 일주일 만에 1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국내 및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