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카카오는 콘텐츠 사내독립기업(CIC)이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가 7~27일 ‘오블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블완은 ‘오늘 블로그 완료’의 약자로,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쓰는 도전을 완료하며 글 쓰는 힘을 키우자는 의미를 담았다. 티스토리는 이용자들이 꾸준한 창작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오블완 챌린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조건에 맞는 게시글을 작성하면 오블완 챌린지에 자동 참여된다. 하루 1개의 게시글을 작성한 뒤 #오블완, #티스토리챌린지 태그를 추가하고 홈 주제를 선택해 공개 발행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티스토리 블로그 전용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참여 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3일, 7일, 14일 이상 참여하면 각각 맥도날드 빅맥 교환권(3000명), 교촌치킨 교환권(1000명), 신세계 상품권(100명)을, 3주간 매일 참여 시 스마트 모니터(8명)와 애플워치 10(4명), 아이폰 16 프로(1명)를 추첨해 선물한다.
오늘까지 사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블로그에 ‘오블완 챌린지’를 홍보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김균형 카카오 티스토리기획 리더는 “티스토리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창작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편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