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던 라이크의 ‘픽던’이라 함은…
픽셀 던전, 그 중에서 녹픽던의 시스템과 비슷하게 게임을 만들고 있어요
개발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녹픽던 재밌게 즐기다가 모드를 만들고 싶어 졌는데, (미소녀 추가 모드)
픽던 소스코드를 뜯어보니 제 실력으론 건드리기 힘들 것 같아서….
그냥 예전에 배웠던 유니티로 처음부터 만들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밑은 현재까지 만든 게임 플레이 장면이에요
턴에 따라 적을 공격하고, 아이템을 먹는 시스템
(플레이어를 누르면 한 턴 대기함)
인벤토리에서 장비를 장착하고, 장착한 장비에 따라 스텟이 올라가는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당
랜덤맵은 위와 같이 미리 만들어둔 방 프리셋을 랜덤하게 배치하고, 통로로 이어지게 만들었어요
방 프리셋은 나중에 훨씬 많은 종류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게임 개발하는 거, 역시 엄청나게 힘드네요….
코딩은 gpt의 은총으로 넘어가는 부분이 많지만,
그래픽 부분에 정말 시간이 많이 갈리는 것 같아요
픽셀 던전… 솔직히 구현하기 쉬울줄 알았는데,
역시 고전 명작인 이유가 있다…!
현재 구현한 것 :
랜덤맵 생성
전장의 안개 (보완 필요)
적과 플레이어의 턴제 시스템
인벤토리와 장비 (보완 필요)
내일 할 거:
열쇠와 잠긴 방, 상자
인벤토리 개선
앞으로도 열심히 개발일지 올려보겠습니다…!
-픽던라이크 게임 개발일지 2 – 열쇠, 상자, 그리고 UI
픽던라이크 게임 개발일지 2 – 열쇠, 상자, 그리고 UI
기본적인 UI를 만들었고
적 기습,
상자 열기
열쇠, 잠긴 문을 구현했어요
일주일동안 정말 빡세게 달린 것 같은데….
이렇게 세 줄로 적고보니 생각보다 만든 게 없는 느낌…
앞으로도 구현할 게 산더미인데….
대체 완성할 날을 생각하면 까마득하네요
혹시, 이런 격자맵에 대한 전장의 안개를 구현하는 꿀팁이나 에셋 같은 거 있을까용….
전장의 안개를 보완하긴 해야겠는데,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감이 하나도 안잡히네요…
이것만 어떻게 해결하면 한시름 놓을 것 같은데… ㅠ
추가로, 게임에 넣을 캐릭터 초상화도 한개 만들었어요
의상은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 고민중….
내일은 맵을 좀 꾸미고, 전장의 안개를 보완할 예정이에요.
댓글로 부족한 부분을 지적해 주세요!
앞으로도 꾸준히 개발 일지 올리겠습니다!
+전장의 안개 관련 팁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ㅠㅠ
-드디어 전장의 안개 효과를 완성했어…
드디어 전장의 안개 효과를 완성했어…
격자맵 기반의 전장의 안개 쉐이더에요…
이거 하나 만들려고 며칠을 끙끙댄건지 모르겠습니다…근데 아직 최적화도 개판임…
출처: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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