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리에이터·유튜브 전문가 모이는 '2024 어비콘', 12월 31일 DDP 아트홀2에서 열린다

글로벌 크리에이터·유튜브 전문가 모이는 '2024 어비콘', 12월 31일 DDP 아트홀2에서 열린다

AI포스트 2024-11-06 00:10:43 신고

3줄요약
지난해 어비콘 행사 현장. (사진=주식회사 어비)
지난해 어비콘 행사 현장. (사진=주식회사 어비)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 주최·주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인 2024 서울콘(SEOULCon)에서 유튜버 어비(송태민)가 마련한 ‘2024 어비콘’이 열린다. 

이번 어비콘은 서울경제진흥원과 주식회사 어비가 공동으로 기획, 운영한다. 12월 3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에서 개최되는 '2024 어비콘'은 해외 구글 프로덕트 익스퍼트(Google Product Expert·GPE)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국제적인 크리에이터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비콘은 지난해 열린 서울콘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으며, 올해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글로벌 유튜버들의 성장 노하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구성된다.

2024 어비콘은 글로벌 GPE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해외 구글 프로덕트 익스퍼트 인증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참여해 성장 노하우, 콘텐츠 기획 전략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크리에이터 어비와 유튜브 훈련소의 특강이 펼쳐진다. 

아울러 유튜브 성장 비밀과 알고리즘 토론 순서에서는 국내외 유튜버들이 모여 최신 알고리즘과 쇼츠 콘텐츠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글로벌 K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참여 크리에이터와 방청객 간 교류의 장도 마련되며, 국내 크리에이터와 해외 크리에이터간 실질적 협력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2024 어비콘은 크리에이터들이 실질적인 성장 방법을 직접 배우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SBA와 주식회사 어비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서울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의 합산 구독자 수는 수백만 명에 달할 것이며, 이를 통해 2024 서울콘이 크리에이터와 K문화를 글로벌 무대에 각인시킬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유튜버 어비(송태민)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연결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