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아동주거빈곤 지원정책 연구회’, "아동들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 이어가겠다"

시흥시의회 ‘아동주거빈곤 지원정책 연구회’, "아동들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 이어가겠다"

뉴스영 2024-11-05 23:58:32 신고

3줄요약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아동주거빈곤 지원청책 연구회'가 지난 4일 시흥시주거복지센터에서 아동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맞춤형 주거환경 지원 정책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의회


(시흥=뉴스영 공경진 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아동주거빈곤 지원정책 연구회(대표의원 한지숙)’가 11월 4일 시흥시주거복지센터에서 아동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맞춤형 주거환경 지원 정책 강화를 위한 마지막 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연구 활동에는 한지숙 대표의원과 김진영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주거복지센터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시에서 추진 중인 주거복지정책의 현황을 공유하고, 아동 주거복지 지원 사업 및 정책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김진영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시흥시주거복지센터의 업무 확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주요 사업에 집중하고 이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강조했다. 또한 복지 관련 기관과 사례에 대한 연계성을 강화하고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적절한 로드맵을 만들어줄 것을 부서에 요청했다.

한지숙 의원은 “아동의 주거 빈곤은 아동의 신체 및 정신건강 등 전 영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아동의 다양한 권리도 침해받을 가능성이 높다”라며, “단순 공간으로서 집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 차원에서 아동 주거복지정책을 검토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활동을 끝으로 1년간의 연구 활동을 마무리한 ‘아동주거빈곤 지원정책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아동의 주거 빈곤 문제를 해소하고, 심각한 아동 문제를 예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을 이어가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