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이 부른 웹툰 ‘더 그레이트’ OST 발매

아이브 안유진이 부른 웹툰 ‘더 그레이트’ OST 발매

웹툰가이드 2024-11-05 22:28:24 신고

3줄요약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인기 웹툰 ‘더 그레이트’와 아이브(IVE) 리더 안유진이 협업한 특별한 OST 프로젝트 ‘드리밍(Dreaming)’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웹툰 원작자 광진 작가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더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가수 안유진이 부른 웹툰 ‘더 그레이트’ OST ‘Dreaming’을 오는 1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발매할 예정이다. ‘Dreaming’은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장르로, 안유진의 맑고 포근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OST 프로젝트는 웹툰 ‘더 그레이트’의 지난달 완결을 기념하며, 독자들에게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더 그레이트’는 소녀 유보라의 평범하지만 위대한 삶을 그린 작품으로, ‘이태원 클라쓰’의 광진 작가가 글을, ‘나빌레라’의 지민 작가가 작화를 맡아 큰 화제를 모았다. 감동적인 서사와 탁월한 작품성으로 입소문을 타며, 9월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작사에 참여한 광진 작가는 주인공 유보라의 일생과 사랑, 그리고 가족을 향한 소회를 가사에 녹여냈다. 그는 “웹툰의 주요 키워드인 ‘꿈꾸는 소녀’, ‘연인 석호의 편지’, ‘보라의 일기’를 중심으로, 노래를 듣는 독자에게 보라의 마음이 전해지도록 가사를 썼다”며 “이 감동이 팬들에게도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OST 프로젝트를 자사의 IP 밸류체인 시너지 사례로 의미 있게 평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IP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를 통해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작품성과 인기를 모두 얻은 ‘더 그레이트’와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안유진이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가 웹툰과 K팝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