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LCC 부문' 8년 연속 1위

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LCC 부문' 8년 연속 1위

데일리임팩트 2024-11-05 17:39:5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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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호진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세 번째)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마호진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세 번째)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딜사이트경제TV 염재인 기자] 에어부산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부문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날 발표된 2024년 KS-SQI 조사 결과 저비용항공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6년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에어부산이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 중 유일하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선정하지 않았다. 

부산 지역을 기반으로 운항하며 올해로 창립 17주년을 맞이한 에어부산은 기업철학인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을 핵심가치로 두고, 최고의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적 항공사 유일의 최근 11년간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 △국토교통부 발표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1위 △국토교통부 ‘가장 안전한 항공사’ 표창 세 차례 수상 등 안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또 지난 5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3년 항공운송서비스 평가'에서는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평가 항목 전 부문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운항신뢰성(국제선)’ 부문은 2016년부터 8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 밖에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운영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확충 터미널 전용 카운터 운영 △국내 LCC 유일의 공항 라운지 운영 △공식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통한 소통 강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고객 편의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검증된 안전 수준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2000년부터 조사를 시작한 KS-SQI는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만족도 지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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