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6.6% 감소한 78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1조650억원으로 28.3%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445억원으로 34.4% 줄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음료 부문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539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1% 줄었다. 영업이익도 15.1% 하락한 528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내수 소비 둔화와 설탕,오렌지,커피 등 원재료비 상승, 고환율(원화 가치 하락) 등으로 사업경비 부담이 지속돼 탄산·커피·생수·주스·카테고리 매출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에너지음료와 스포츠음료 매출은 늘었다.
음료 사업 수출은 개선됐다. 밀키스와 알로에주스 등을 앞세워 미국, 일본, 동남아 등 50여 개국 수출이 3.1% 증가했다. 주류 부문 매출은 2042억원으로 1.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30.7% 감소했다. 소주 매출은 878억원으로 4.6% 늘었으며 맥주 매출은 235억원으로 16.0% 증가했다. 반면 청주와 와인 매출은 감소했다.
글로벌 부문 매출은 3510억원으로 359.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3억원으로 72.5% 늘었다. 해외 자회사 중 필리핀 법인(PCPPI)의 3분기 매출은 5.1% 늘고 영업이익은 98.6% 증가했다.
한편, 롯데칠성은 지난달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오는 2028년까지 매출액 5조5000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 10∼15%, 부채비율 100% 이하, 주주환원율 30% 이상 등을 중장기 경영 목표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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