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정우성’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아티스트컴퍼니와 공식 합병

‘이정재-정우성’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아티스트컴퍼니와 공식 합병

직썰 2024-11-05 17:31:01 신고

3줄요약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직썰 / 안진영 기자] 배우 이정재 정우성 등 정상급 배우와 함께하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아티스트컴퍼니와 합병하며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초석을 다졌다.

5일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보도자료를 통해 "아티스트컴퍼니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며 "전문적인 배우 매니지먼트인 아티스트컴퍼니와 제작 및 배급의 탄탄한 역량을 구축해 가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의 동행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컴퍼니는 안성기, 이정재, 정우성, 염정아, 박해진, 김종수, 박소담, 배성우, 임지연, 신정근, 김준한, 박훈, 원진아, 고아성, 표지훈, 김혜윤, 조이현, 장동주, 차래형, 최경훈, 유정후 등이 소속돼 있는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다. 

또한 글로벌 OTT 넷플릭스 TV시리즈 '고요의 바다', ENA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 영화 '헌트'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반한 웰메이드 콘텐츠를 제작하며 업계에서 독보적 입지를 인정받았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AI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한 코스닥 상장사로, 지난해 아티스트컴퍼니 사내이사인 이정재가 최대 주주로 등극했다. 최근 '재벌집 막내아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등 킬러콘텐츠를 만들어온 ㈜아티스트스튜디오(구 래몽래인)를 인수하며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제작의 기틀을 구축했다. 

또한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올해 영화 '그녀가 죽었다' 배급을 시작으로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살롱 드 홈즈' 제작에 이어 내달 개봉하는 송강호 박정민 주연의 영화 '1승'을 공동 배급하며 제작 배급 부문 역시 강화했다. 커머스 사업 부문을 통한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은 "아티스트컴퍼니와 함께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다양한 콘텐츠를 창출해 아티스트와 기업 그리고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