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조650억원, 영업이익은 787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3%(2347억원)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6%(55억원) 감소했다.
음료 부문의 올해 3분기 실적(별도 기준)은 매출 5391억원, 영업이익은 1122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1%(289억원), 15.1%(94억원) 감소했다. 1~3분기 누적 매출은 1조50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06억원) 줄었고 영업이익은 1122억원으로 24.7%(368억원) 감소했다.
음료 사업은 탄산, 커피, 생수, 주스 카테고리에서 대부분 감소세를 보였다. 내수 소비경기 둔화와 긴 장마 등으로 인한 영업환경 악화, 설탕, 오렌지, 커피 등 원재료비 증가, 고환율에 따른 대외환경 악화와 사업경비 부담 지속이 원인으로 꼽힌다.
에너지음료는 집중력 강화 외 운동·야외 활동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한 수요 증가로 매출이 전년비 2% 증가했다. 스포츠음료 카테고리도 스포츠·야외 활동 증가와 올해 2분기에 선보인 게토레이 제로 제품의 인기로 매출이 8% 신장했다.
음료 수출은 밀키스와 알로에주스 등을 앞세워 미국, 일본, 동남아 등 50여개국에 판매돼 전년비 3.1% 증가했다.
주류 부문의 올해 3분기 실적(별도 기준)은 매출 2042억원으로 전년비 1.5%(31억원)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30.7%(43억원) 감소했다. 올해 누적 매출은 6212억원으로 2.3%(142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56억원으로 24.5%(83억원) 줄었다. 수익성은 하락했지만 ▲소주 4.6%(38억원) ▲맥주 16.0%(32억원) ▲순하리 레몬진 등 RTD 제품군 6.1%(3억원) 등이 주류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글로벌 부문 3분기 실적은 매출 3510억원으로 전년비 359.5%(2746억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43억원으로 전년비 72.5%(60억원) 늘었다. 올해 누적 매출은 1조473억원으로 390.7%(8339억원), 영업이익은 378억원으로 63.5%(147억원) ㅐ각각 증가했다.
해외 자회사 중 필리핀 법인(PCPPI)의 올해 3분기 실적은 영업환경개선으로 매출액 2423억원, 영업손실 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5.1%(119억원), 영업이익은 98.6%(75억원) 각각 증가한 수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개했다. 2028년까지 매출액 5조5000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 10~15%, 부채비율 100% 이하, 주주환원율 30% 이상을 세부 중장기 경영 목표로 설정했다. 음료에서는 노 슈가(No-sugar) 비지니스와 헬시 플레져(Healthy Pleasure)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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