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니 금융당국에 '장금이 결연' 소개...소비자보호 우수사례로 큰 호응

우리은행, 인니 금융당국에 '장금이 결연' 소개...소비자보호 우수사례로 큰 호응

포인트경제 2024-11-05 12:15:32 신고

3줄요약

전통시장 금융 애로사항 해결 프로젝트
금융 인프라 개선부터 금융사기 예방까지

[포인트경제] 우리은행의 ‘장금(場金)이 결연’은 ‘금융으로 어려움을 치유한다’는 뜻을 가진 프로젝트다. 우리은행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열린 금융소비자 보호 워크숍에서 소비자 보호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 정현옥 그룹장(오른쪽 첫번째)이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관계자로부터 ‘장금(場金)이 결연’ 소개 감사패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 정현옥 그룹장(오른쪽 첫번째)이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관계자로부터 ‘장금(場金)이 결연’ 소개 감사패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4일,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주관으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한·인니 금융소비자 보호 워크숍’이 열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금융당국 및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사기 방지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 등을 논의하고 그동안의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성과를 되짚어 보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 우리은행은 금융사기 예방과 소상공인 지원에 초점을 둔 ‘장금(場金)이 결연’ 추진 현황을 소개해 인도네시아 현지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장금이 결연은 지난 2023년 4월 1호 결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53개 전통시장과 진행한 이 프로젝트는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 △스마트 금융 결제 인프라 강화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큰 역할을 해 왔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 무료 보상보험을 도입하고 만65세 이상 저소득 노년층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피해 금액 범위 내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도 지원하는 등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우리은행의 노력을 알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은행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금융당국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글로벌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금융소비자 보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