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비만 예방을 위해 '우리아이 골고루 영양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11월 6일부터 8일까지며, 대상자는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아동 및 부모 40가구로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모집 안내문에 첨부된 링크 또는 정보무늬(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고 11월 15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주 1회 각 가정에 식재료를 배송하고 교육 및 요리 강의 영상을 제공하는 비대면 요리 교실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영양교실은 '균형·절제·실천 영역'으로 구성되는 학령기 어린이 대상 영양지수 조사와 아이들의 편식 습관 교정을 위한 4단계 '푸드브릿지' 및 비만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이뤄지며, 아이들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입 쏙쏙 참 미트볼과 두부면 해물 파스타를 만드는 요리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의 식습관은 성인이 된 뒤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이 아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의 기초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양교실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41-339-6077)으로 문의하면 된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