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동원FB·매일유업·스타벅스

[오늘 뭐 먹지] 동원FB·매일유업·스타벅스

프라임경제 2024-11-05 10:47:5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1월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동원F&B

동원F&B(049770)가 샐러드 전문 브랜드 샐러디와 함께 협업 메뉴 2종을 선보인다.

샐러디는 2013년 출범해 현재 전국 주요 도시에 3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샐러드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동원F&B는 대표 제품인 고단백 살코기 동원참치와 샐러드가 조화롭다는 점에서 착안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곡물밥과 참치믹스에 채소, 달걀, 할리피뉴, 당근라페 등을 조화시킨 '동원참치마요 웜볼' △참치마요와 허니머스타드 소스, 크림치즈 등을 넣은 '동원참치마요 샌드'이다.

샐러디는 오는 11일까지 샐러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메뉴 2000원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신메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원참치 밥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매일유업

매일유업(267980)의 어메이징 오트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와 함께 특별한 홈카페 경험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을 맞아 오트음료를 더욱 다채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어메이징 오트의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와 최상의 라테 경험을 선사하는 네스프레소의 우유 거품기 '에어로치노'를 활용한 오트라테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0월에도 진행한 네스프레소와의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에 이어 올해로 2회차를 맞이했다. 고객들이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 머신를 활용해 '집에서도 오트라테를 만들어 먹는다'는 다수의 구매 후기에서 착안해 시작된 지난해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올해에도 새로운 레시피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지난해 소개한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미숫가루 오트라테' 레시피에 이어, 올해는 온도와 상관없이 풍성한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는 에어로치노의 특징과 커피와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의 특징을 활용한 '콜드폼 아이스 오트라테' 레시피를 추천한다. 시원한 얼음 위에 크리미한 오트 거품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져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오트라테를 즐기는 홈카페를 주제로 '어메이징 오트 x 네스프레소' 기획전을 열고 최대 55% 제품 할인혜택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어메이징 오트 제품 구매 시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화이트' 등 머신과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 등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총 158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12월10일 공개한다. 또한 11월12일 방송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와우먹방'에서도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를 함께 만나 볼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12월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펼친다. 12월9일부터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구매 고객에게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이벤트가 네스프레소의 CJ 및 신세계 온라인 몰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CJ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와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레시피 시연이 공개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라테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의 커피 머신 및 에어로치노를 활용한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를 소개할 수 있는 행사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11월5일부터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의 리워드 혜택에 푸드 2종을 새롭게 추가하며, 골드 회원 고객들의 선택권을 한층 넓힌다. 
 
스타벅스는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Magical 8 star'를 도입해 골드 회원 고객들이 별 8개만 모으면 음료 4종 중 1개로 교환 가능한 무료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범 운영 중이다. 별 12개 적립 시 무료음료 쿠폰을 발행했던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하며,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 르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11월5일부터는 'Magical 8 star'의 리워드 카테고리를 음료에서 푸드로 확대하며, 고객이 더욱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커피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버터바’와 ‘소금빵’을 리워드 라인업에 추가했다.
 
이로써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으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은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에 푸드 2종을 새롭게 더해 총 6종으로 늘어난다.
 
앞서 스타벅스는 본래 7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었던 'Magical 8 star'의 운영 기간을 고객의 긍정적인 피드백에 힘입어 올 연말까지로 연장하고, 혜택 품목에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를 추가 확대한 바 있다. 실제로 'Magical 8 star'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고객은 10월까지 103만명으로, 이는 골드 회원 4명 중 1명에 달하는 수치다. 또한, 전환 고객 중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83만명으로, 발행된 누적 쿠폰은 560만개를 넘어섰다. 모든 쿠폰이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로 교환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252억원에 달하는 혜택을 제공한 셈이다.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경청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가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만족도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서비스인 배민B마트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롯데 빼빼로와 함께 B마트 첫 단독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이하 B마트)와 롯데웰푸드(280360)가 손잡고 롯데 빼빼로 단품 및 세트 콜라보 상품을 출시, B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B마트에서 처음 선보인 롯데 빼빼로 콜라보 상품은 △단품 3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오리지널 3입 △초코필드 3입 △아몬드 4입 총 10입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각 상품 카피에는 △'잘 보이고 싶어서 드립니다' (오리지널) △'저...빼빼로 두고가요' (아몬드) △'어머! 누가 나한테 빼빼로를?' (초코필드) 등 배민 특유의 재치 있고 귀여운 문구를 담았다.
 
또, 단품 패키지 포장 겉면에는 빼빼로를 선물하는 사람의 특징을 '단서1'과 '단서2'등 힌트로 남기고 윗면에는 '바로 나!'라고 이름을 쓸 수 있도록 돼 있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B마트 단독 롯데 빼빼로 상품에는 행운의 당첨 이벤트인 '골든티켓'도 포함됐다. 12월31일까지 10입 세트 상품 전체 1만개 수량 중 11개에만 들어있는 골든티켓을 발견한 당첨자에게는 빼빼로 단품 1111개(종류 랜덤)를 무료로 배송해준다.
 
B마트 최초 단독 콜라보 상품인 '빼빼로 X 배민B마트'는 B마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상품 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배민앱 내 'B마트'에서 빼빼로 상품 검색 또는 B마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집중 판매 기간인 11월11일까지는 10입 세트 상품 구매 시 B마트 기획전 전용 2000원 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 가능하다.
ⓒ WK푸드

밀키트 제조 전문기업 WK푸드가 장 건강을 위한 채소 밀키트 브랜드 '컬러풀채소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컬러풀채소밴드'는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위한 식단 전문 밀키트 브랜드로, 화학첨가물 없이 건강한 재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WK푸드는 식품첨가물 0% 브랜드 '노케미컬푸드'를 먼저 선보였으며, 이번 '컬러풀채소밴드' 또한 같은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컬러풀채소밴드'는 장내 미생물 검사 플랫폼 기업 인크로비, NGS 전문 미생물 분석 기업 어큐진과 MOU를 체결하고 과학적인 식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에 최적화된 식단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는 'No Veggies, No Health'라는 슬로건 아래, 밴드라는 독특한 컨셉을 통해 채소 섭취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싱글 앨범 '건강식의 끝판왕'을 발매하며, 음악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현재 밀키트 전문 쇼핑몰인 밀키트랜드와 컬러풀채소밴드 SNS에서는 특별 런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캐비아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가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최지형 셰프와 함께 선보인 '최지형 셰프의 한우사골 백순대국'의 홈쇼핑 판매 계약을 맺었다. 

이북 요리 전문가이자 '리북방'의 오너 셰프인 최지형 셰프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 백수저 셰프로 출연, 전 세계 최초 이북 음식 다이닝을 하고 있으며 남한 음식들도 함께 하기 때문에 ‘유니파이드 코리아 퀴진’이라고 정의 내린 바 있다. 

캐비아에서 선보인 '최지형 셰프의 한우사골 백순대국'은 기존 순대국과는 달리 이북식으로 한우 사골을 8시간 끓여 진한 한우 사골 육수와 선지 대신 채소와 고기가 가득 채워져 다채로운 식감과 잡내 없이 담백한 백순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산 돼지 뒷다릿살을 사용해 적절한 지방과 살코기로 잡내 없이 누구나 좋아할 백순대국을 완성했다.

현재 '최지형 셰프의 한우사골 백순대국'은 현대 홈쇼핑, SK스토아와 판매 계약을 완료하고 11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 신송식품
신송식품이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맛있는 '신송김'을 출시한다.

건강하고 맛있는 김 출시를 위해 까다로운 기준으로 엄선한 국내산 김을 모아 고온에서 빠르게 2번 구워 김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신송김은 소리부터 다른 바삭함으로 반찬, 주먹밥, 비빔밥 외에 간단한 스낵으로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요리 활용에 좋다.

특히, 패키지에는 신선함과 건강함을 표현한 짙은 녹색 컬러에 귀여운 주먹밥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함을 제공한다. 또한 '2번씩 구웠다'는 점을 강조해 바삭한 맛을 연상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또한, HACCP(식품안전관리시스템)마크를 전면에 포함해 안전성을 강조했다.

'2번씩 바싹구운 신송김'은 식자재 마트와 대리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에서 판매 예정이다.
ⓒ KFC

KFC가 자사 시그니처 사이드 메뉴인 '닭껍질튀김'을 특별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닭껍질튀김 1900원 프로모션'을 12월2일까지 전개한다.
 
KFC '닭껍질튀김 1900원 프로모션'은 닭껍질튀김을 기존 가격보다 약 4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여기에 1000원을 추가하면 콜라가 함께 제공되어 닭껍질튀김을 더욱 맛있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KFC 닭껍질튀김은 특수 부위인 닭껍질을 모아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튀겨낸 이색 메뉴로, 입맛을 돋우는 짭짤한 맛과 쫄깃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매콤새콤한 살사 소스는 튀김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주며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이룬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랜 기간 남녀노소에게 사랑받은 닭껍질튀김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짭조름한 맛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특히 맥주와 잘 어울려 혼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 서울장수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글로벌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오베이(OBEY)와 '오베이X서울장수' 콜라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젊은 세대에게 전통 막걸리가 지닌 가치를 조명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한정판 콜라보 컬렉션은 서울장수와 오베이의 두 번째 협업으로 탄생했다. 'OBEY in SEOUL(JANGSOO)'라는 컨셉 아래 전통 막걸리의 가치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막걸리와 의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베이X장수 막걸리'는 평소 막걸리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젊은 층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저온 숙성 발효 공법을 통해 빚었으며,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숙취와 트림 걱정을 덜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편하게 마시기에 적합하다.

여기에 서울 장수 막걸리 시그니처 컬러와 오베이의 상징적인 아이콘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젊은 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독특한 감각을 더한 것도 큰 특징이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오베이X서울장수' 협업 막걸리는 11월 첫째 주부터 전국의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오베이x장수 캡슐 컬렉션은 장수 막걸리의 시그니처 컬러와 오베이의 아이콘 페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티셔츠, 리버시블 자켓, 모자 등 한정판 의류와 시에라 컵 등을 출시해 스트릿 패션과 전통주의 독특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서울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온라인에서는 웍스아웃에서 선발매가 진행됐으며 다양한 소비자층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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