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채연 기자] 형지엘리트는 지난 1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상해 교복 고품질 발전 연구 세미나’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상해의류신발모자상업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 형지엘리트의 중국합자법인 ‘상해엘리트’는 대표적인 교복 기업으로 참석하게 됐다.
형지엘리트는 세미나에 상해 교육위원회·시장감독관리국·민정국 등 자치단체 기관의 책임자를 비롯해, 품질에 관한 관리감독과 서비스에 대해 평가하는 소비자보호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기업·기관 관계자들이 총동원된 가운데, 상해 교복 브랜드의 품질 향상과 교복 업계의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형지엘리트는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를 앞세운 프리미엄 교복 시장 공략 사례를 발표했다. 사립학교, 국제학교 등 전국의 중점 학교에 납품하며, 단기간에 프리미엄 교복으로 막강한 파워를 과시하게 된 형지엘리트의 사례는 업계에서도 좋은 선례로 평가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형지엘리트에 따르면 지난 23기(2023년 7월~2024년 6월) 형지엘리트의 상해엘리트 매출은 전년 159억원에서 15% 성장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올해에는 전년 대비 매출 25% 이상, 영업이익 120% 성장을 내다보고 있다. 지난 8월 기준 상해엘리트의 연간 납품 목표치를 이미 조기에 달성한 만큼, 매출 목표치인 230억을 넘길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또한 상해엘리트는 지난 8월 심천에서 진행된 ‘ISUS 국제교복박람회’에서 교복의 안전성·내구성·기능성·착용감·브랜드 영향력 등을 인정받아 2024년 올해의 품질 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형지엘리트는 이러한 흐름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기 위해 품질 세미나 등과 같은 현지화 공략을 통해, 교복 업계 관계자들에게 엘리트 교복의 우수성을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세미나 현장에서 형지엘리트 교복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허원신 상해엘리트 총경리는 “압도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디자인과 원단, 편안한 착용감이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와 맞아떨어져 중국 프리미엄 교복 시장을 선도하게 됐다”며 “이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품질 향상을 위해 힘쓰는 엘리트의 연구개발(R&D) 투자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향후 프리미엄 전략은 지속될 방침”이라며 “동시에 원가 절감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각 지역 교육국을 대상으로 대규모 납품을 위한 일반 교복 상품 개발도 적극 진행해 보다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교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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