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장수가 8체질'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사진은 8체질 진단을 하고 있는 8체질 한의사 홍승민. /사진=마운틴TV 제공
사람은 제각기 다른 몸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모두에게 이로운 음식은 없다. 따라서 체질별 맞춤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8체질 의학이란 장기들의 강약구조에 따라 8가지로 체질을 분류하고, 선천적으로 강한 장기와 약한 장기의 균형을 찾도록 도움으로서, 체질을 개선해 질병을 예방·치료하는 한의학이다.
이같은 8체질로 보다 실질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마운틴TV '장수가 8체질'이 나섰다. '장수가 8체질'은 2024년 SKYLIFE 중소PP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보편화되지 않은 '8체질의학'을 회차마다 심도 있게 다룬 프로그램이다. 각 마을의 주민들을 직접 만나며 체질 진단과 체질식 점검, 그리고 8체질 상식을 공유해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장수가 8체질'은 2024년 SKYLIFE 중소PP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보편화되지 않은 '8체질의학'을 회차마다 심도 있게 다룬 프로그램이다. /사진=마운틴TV 제공
제작진은 "모두가 내 몸을 제대로 알고 무병장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했다"며 "다소 생소할 수 있는 '8체질의학'이 보다 실질적인 건강관리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