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태국 방콕에서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를 진행해 중소협력사 15개사와 56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3박5일간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분야 중소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해외시장개척단은 GS샵이 2015년부터 운영해온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 현지 유명 뷰티 기업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했다. 참여 중소협력사 15개사 중 10개사가 뷰티 기업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총 78건의 1대1 수출 상담 중 뷰티 제품 관련 상담이 51건으로 과반을 넘었다. 수출상담 실적은 지난해보다 80% 증가한 560만 달러를 기록했다.
GS리테일은 수출 상담 외에도 해외시장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KOTRA 방콕무역관 등 무역 전문가들이 해외 진출 전략과 태국 유통시장 현황을 교육했으며 트루GS 아이콘 시암 MBK Center 등 현지 유통업체 견학도 진행했다.
스캔코 밀드플레르 등 참여 기업은 현지 바이어와 제품 개발·공급 방안을 논의했다. GS리테일은 협력사의 해외 수출 계약 이후에도 지원을 이어간다. 8회 행사 참가사인 에스비앤티가 말레이시아 홈쇼핑에 진출했을 때도 수수료와 시연팀을 지원했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이번 행사는 K-뷰티와 K-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하고 중소협력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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