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나라 기자] 가구 도·소매 판매업을 진행하는 헤즈로는 생산 라인부터 시작해 모든 공정을 공유하는 원목 전문 가구 브랜드이다.
헤즈로라는 브랜드명은 다윗왕의 용사들 중 한 명으로 구약성경에서 따왔다. 성경에 등장하는 수 많은 이름들 중 한명으로 사람들이 인식조차 할 수 없는 작은 인물을 브랜드명으로 지정한 이유는 보이지 않는 작은 부분부터 신경쓰겠다는 의미에서다.
◆ 불필요한 비용 감축...매년 20% 성장 비결
헤즈로를 설립하게 된 계기는 고품질 원목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서다. 최근의 가구들은 외관이 뛰어난 것과 달리, 내구성이 떨어지는 비닐제품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에 헤즈로는 지속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헤즈로는 직접 생산 라인·현지 공장 수입, 물품 보관·검수 및 출고 등의 전 과정을 모두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헤즈로는 중간 유통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경제적 부담없이 고품질의 원목 가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헤즈로는 좋은 가구를 좋은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소통을 중요시한다.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구를 제공해, 고객과 함께 가정의 소중한 추억을 쌓아가는 것이다.
헤즈로는 창사 이후 매년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속 가능한 가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한 결과다. 헤즈로는 앞으로 품질과 가치를 기본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 원목 특성상 기계작업 어려워...모든 공정 직접 관리
기존의 가구 압체들과 헤즈로의 차이점은 높은 인건비와 원목 생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국내에서도 원목 가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곳이 여럿 있지만 그들과 달리 헤즈로는 자체적인 디자인과 생산 과정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원목은 특성상 기계작업이 어렵고, 많은 정성과 손길이 필요한 소재다.
헤즈로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원목 선택·디자인·안전성 테스트·수입 및 판매·A/S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이에 고객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시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헤즈로는 독특한 디자인과 미를 통해 다른 곳에선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지속 가능한 가구의 가치를 실현하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구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이 같은 제품을 만드는 일이 간단한 것은 아니다. 가장 큰 어려움은 천연 소재인 원목이란 점이다. 원목은 건조 및 가공 시 변수가 많은 소재이다. 따라서 원목의 특성을 하나하나 알지 못하면 독특한 디자인과 미를 갖춘 가구를 만들 수 없다.
이에 나무를 건조할 때마다 건조 방법과 수율 체크·가공 방법 등을 다양하게 시도해가며 수정을 거듭해 완성해 나가고 있다. 매번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이 같은 문제가 존재하지만, 판매와 제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다 보니 곧 바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게 됐다.
설립 초기엔 이름도 모르는 브랜드를 구매하는 일이 구매자드에게 불안감을 줘, 작은 소품을 판매하는 것에서도 어려움을 겪곤 했다. 8가지 콘솔 화장대 가구를 시작으로 차별화를 꾀했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없었던 만큼, 매출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되기도 했다.
헤즈로는 작은 소품으로 시작해 이후 경쟁이 심하지 않은 카테고리부터 접했으며 최근에 침대와 소파같은 대형 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을 늘리고 있다. 히즈로는 불필요한 마케팅비를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이 같은 방법이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지만, 욕심 부리지 않고 작은 부분부터 신경 쓴다는 설립 의지를 잃지 않고 있다.
◆ '사람이 먼저' 제조 철학 고수...전통적 제조방식도 '눈길'
지금의 문제점이라면 전문 배송업체를 통해 가구를 배송하다 보니, 수도권의 경우 길게는 7일, 지방의 경우 14일 정도 소요된다는 점이다. 이에 빠른 배송을 지향하는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배송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
헤즈로는 단순 기계작업이 아닌, 원목을 이용한 수작업 도장을 지향한다. 이처럼 많은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작업을 고집하는 이유는 친환경을 고려하고,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제조 철학을 따르기 때문이다. 때문에 헤즈로는 손끝의 섬세함과 투박함을 중시하며, 전통적인 가구 제조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제품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세련되게 발전시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고자 한다.
가구의 수요와 판매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역시 식탁·소파·침대다. 현재 식탁 부문에서 자리 매김을 해가는 중이며, 앞으로는 소파나 침대 부문에서도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는 제품군을 무작정 확장하기보다 실용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상품 개발에 집중하기 위함이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그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떤 가공법이 사용됐는지에 대해선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에 헤즈로는 구매자의 관점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보고 실질적인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기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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