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11월 1일(금)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시상식’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등 정부부처가 공동주최하는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투명, 능력중심, 구직자 공감 등 공정한 채용을 위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캠코는 ‘구직자가 공감할 수 있는 공정채용’을 목표로 평가기준, 응시자 점수, 면접전형 피드백 등 구직자들이 자주 질문하거나 궁금해하는 채용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개했다.
특히, 필기시험에 합격했는데도 아쉽게 면접에서 탈락한 구직자들에게 직무적합성, 의사소통·문제해결 능력 등 구체적으로 보완할 점을 면접전문가들을 통해 개인별로 피드백을 해준 성과를 인정받았다.
면접전형의 경우, 그동안 면접탈락의 사유나 점수의 공개를 원하는 구직자들의 목소리가 꾸준히 있어왔다. 스스로 부족한 점을 알고 다음 채용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다. 캠코는 이런 니즈를 반영해 면접 피드백을 제공했고,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코는 열린‧공정‧사회형평 채용을 목표로 매년 투명한 채용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구직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끊임없이 발굴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