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가성비와 휴대성을 중시하는 ‘쁘띠 뷰티족’이 늘며 ‘미니 뷰티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 중인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4일 “ ‘쁘띠 뷰티족’이 증가함에 따라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10월 에이블리 소용량 뷰티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5%가 늘었다. 소용량 화장품 하면 스킨케어 상품 위주로 구성된 여행용 키트를 떠올렸지만, 최근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카테고리 범위가 대폭 확장됨에 따라 에이블리는 발 빠르게 ‘미니 뷰티템’ 라인업을 강화했다.
그 결과, 휴대성이 좋아 수정 화장에 용이한 상품 위주의 판매 성과가 도드라졌다. 10월 ‘어바웃톤 스킨 레이어 커버 핏 컨실러’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월 대비 4배 이상(306%) 증가했으며, ‘에스쁘아’가 에이블리 유저 니즈에 맞춰 단독 라인업으로 출시한 ‘비글로우 볼륨 미니 쿠션’은 론칭과 동시에 뷰티 전체 랭킹 1위에 올랐다.
또 ‘딘토 블러글로이 미니 틴트’, ‘스킨푸드 피치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세팅 픽서 50ml’ 등 다양한 소용량 상품이 단기간 1000개 이상 판매됐다.
‘미니 뷰티템’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기획 세트도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10월 ‘투쿨포스쿨 픽싱 듀 쿠션+미니 선 쿠션’ 상품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77% 상승했으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크림+미니어처 3종’ 구성 상품은 판매량이 70% 증가했다. 색조 품목에서는 ‘투쿨포스쿨 듀 블러리 틴트+미니 틴트’ 판매량이 50% 뛰었다.
에이블리는 뷰티 고관여 소비자가 다수 포진한 점을 이번 성과의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10월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 중 1020 잘파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6%였다. 잘파세대는 새롭고 다양한 옵션, 브랜드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 보는 경험을 중시하는 세대로, 뷰티 업계 대표적인 고관여 소비층이다. 이들이 에이블리의 탄탄한 상품력을 통해 원하는 화장품을 용량 부담 없이 구매하며 거래액 성장을 이끈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뷰티도 ‘가성비’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본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무료 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피부 타입, 톤, 컬러뿐 아니라 용량 역시 화장품 구매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 됐으며, 에이블리는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다양한 소용량 뷰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점 더 세분되는 뷰티 취향에 맞춰 에이블리는 차별화 요소와 희소성이 담긴 뷰티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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