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이지웰이 운영하는 기업 복지몰에서 10월 운동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2% 늘었다고 4일 밝혔다.
400만명의 직장인이 이용하는 국내 1위 온라인 복지몰 '이지웰 복지몰'의 올해 운동화 매출은 전년 대비 39.4% 증가했다. 현대이지웰은 뉴발란스 아디다스 푸마 휠라 등 인기 브랜드 신제품 확보와 나이키 호카오네오네 온러닝 등 글로벌 브랜드 직수입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말부터 운동화 브랜드를 10여개에서 30여개로 대폭 늘렸으며 폐쇄형 온라인몰의 특성을 살려 브랜드와 협업한 특별 할인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10월 운동화 구매 고객의 연령대별 매출 신장률은 20대 63% 30대 71% 40대 68% 50대 이상 73%로 고르게 나타났다. 전문 러닝화는 물론 일상용 액티브웨어형 운동화와 트레일러닝화 등 다양한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
현대이지웰은 지난달 초 취미를 전문적으로 즐기는 '프로튜어' 직장인을 위해 수준별 러닝화를 소개하는 전문관을 신설했다. 향후 해외 유명 브랜드를 추가하고 30만원대 이상 전문 러닝화 물량을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고객사 임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신 트렌드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며 "간절기를 맞아 다양한 가을맞이 기획 할인전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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