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4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페스티벌 첫날인 31일, 자카르타 물리아 호텔에서 열린 B2B 상담회에는 양국 의료웰니스관광업계 119개 기관, 204명이 참가했다. 비즈니스 상담회와 더불어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한 현지 금융기관 VIP 고객 등 122명을 위한 1:1 의료웰니스 맞춤형 상담도 진행됐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자카르타의 고급 쇼핑몰인 센트럴파크몰에서는 3,580만 명 팔로워를 가진 현지 유명 연예인 ‘사르웬다(Sarwendah)’는 오픈 토크쇼를 통해 뷰티 시술 등 K-의료관광 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나눴다.
1일 소비자 행사 개막식에서는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신태용 감독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같은 날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하나은행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방한 시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출시해 한국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한국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프로모션 공동 개최 등 인도네시아 고소득층 대상 마케팅을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페스티벌 참가자가 약 2만 명이 넘었고 B2B 상담회를 포함해서 총 4일간 현장에서는 1,455건의 상담과 126건의 계약이 성사돼 약 38억 원 규모의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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