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제3회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성황리에 개최

서산교육지원청,'제3회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성황리에 개최

중도일보 2024-11-04 11:44:23 신고

3줄요약
1
서산교육지원청, 제3회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환장해유) 행사 개최 사진



1
서산교육지원청, 제3회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환장해유) 행사 개최 사진

1
서산교육지원청, 제3회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환장해유) 행사 개최 사진

1
서산교육지원청, 제3회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환장해유) 행사 개최 사진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지난 2일 동문근린공원에서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3회 서산 환경교육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충청남도교육청 김지철 충남도 교육감, 성일종 국회의원, 이완섭 서산시장,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 이연희, 이용국 충남도의원과 학급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생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22년부터 시작된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제 3회 환·장·해·유)은 서산 지역의 환경 교육과 생태 감수성을 고취하기 위해 서산교육지원청과 학부모회 협의회가 함께 주관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학생, 교사, 학부모 뿐 아니라 서산 지역 환경단체와 서산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환장해유'는 1회부터 사용해 오고 있는 '환경장터해봐유'라는 의미의 서산 환경교육 한마당의 별칭이다.

환·장·해·유 행사는 식전행사 24교 서산 관내 초.중.고 학교 학부모회가 참여하였으며, 서산AI교육지원단, 학생 환경동아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가 되었다. 함께 참여하고, 만들고, 즐기고, 꿈꾸고 나누는 5개의 마당으로(체험, 놀이, 전시, 홍보, 별별)구성되었으며, 29개의 체험활동 부스,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별별마당(벼룩시장), 정크아트와 학생작품 전시, 학부모 제작 포토존 및 협동작품, 재활용 놀이마당, 숲을 노래하는 동요 작가, 그림책 선생님이 들려주는 환경 이야기까지 총 38개의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행사 취지에 맞게 폐박스를 활용한 부스 현수막 및 알림판을 만들고, 폐 현수막 장바구니 사용하기, 다회용품과 새활용품 등을 활용한 부스 재료 활용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운동의 모범사례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가정에서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학교에서 배운 것을 실제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환경교육한마당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서산 지역 내 지속가능한 환경 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