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서브큐는 소속 제과기능장이 개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규 레시피 11종을 서브큐몰에 공개하고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나눠준다고 4일 밝혔다.
서브큐와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가 동네 빵집을 돕고자 2013년부터 진행해온 이 나눔 활동은 올해로 12년째를 맞았다. 대형 프랜차이즈 제과점과 달리 레시피 개발과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제과점을 위해 시작된 것이다.
서브큐는 전국의 약 6000개 제과점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홍보 포스터를 전달할 예정이다. 자체 홍보물 제작이 부담스러운 동네 빵집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다.
이번에 공개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을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케이크 사진을 찍어 SNS에 자연스럽게 공유하도록 유도했다.
신규 레시피 중 '눈송이 내려 앉은 눈사람 케이크'는 하얀 생크림 위에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는 눈사람 장식이 특징이다. 케이크 내부에는 복숭아를 넣어 탱글한 식감과 달콤함을 더했다.
'피치퍼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따뜻한 복숭아 색감의 피치퍼즈 색상을 활용했다. 시럽에 졸인 동그란 복숭아로 장식하고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곁들여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멜론을 가득 올린 '멜론 단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롤케이크로 통나무를 표현한 '초코롤 통나무 크리스마스 케이크' 블루베리와 크림치즈를 겹겹이 쌓은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정종규 서브큐 제과기능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동네 빵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했다"며 "이번 케이크 레시피와 홍보 포스터가 동네 빵집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는 서브큐몰과 대한제과협회가 발행하는 월간 베이커리 1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