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크러쉬 이슈는 언리얼5에서만 터지는 문제가 아니다…
어떤 멍청이가
CPU명령어가 언리얼5 엔진코드를 못받아들여서 터진다느니 앞으로 인텔cpu에선 언리얼5게임을 못한다느니
그거 완전히 틀린말임
언리얼5에서 터지는 문제를 자세히 말하자면 언리얼5의 압축해제 미들웨어인 oodle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인데
CPU가 작동전압/소비전력/발열 등을 너무 낙관적으로 예측하기 때문에 오류가 터지는건데, 쉽게 말하자면 걍 고전압/고클럭 때문에 발열을 버틸수가 없으니 CPU가 뻗는다는 소리임.
대충 굳이 언리얼5가 아니어도, 언리얼5와 비슷한 환경의 고전압/고클럭을 때려박는 상황을 만들면 똑같이 터진다는 소리다.
그래서 비주얼스튜디오, 리얼벤치, 시네벤치 같이 짧은시간에 고전압/고클럭을 때려박는 시뮬레이션을 가정하고 돌려봤을때 언리얼5처럼 똑같이 터짐.
13세대랑 14세대에서만 터지는게 아니고 인텔울트라/11세대에서도 한두건씩 터지는 사례가 있는것도 이에 기인한걸수도 있음.
걍 모든 문제는 인텔 CPU의 고전압/고클럭이 때려박히는 차력쇼가 순정세팅이었다는게 문제임
꿀잼/저장소
Copyright ⓒ 꿀잼 저장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