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와 슈퍼가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신품종 과일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대표 과일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및 지역 농가와 협력해 롯데마트 단독으로 유통되는 신품종 '감풍단감'이다. 감풍단감은 일반 단감 품종에 비해 2배 이상 크고 당도 역시 20% 가량 높다. 또한 껍질이 얇아 껍질 째 먹을 수 있으며 수분감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담당 MD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크고 당도 높은 단감을 선보이기 위해 1년 간 단감 신품종 개발에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올해 단감은 폭염과 우천으로 인해 수확량이 예년보다 줄어들며 소과 비율이 높아진 상황이기에 크고 단 감풍단감이 더욱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슈퍼는 샤인머스캣보다 약 40%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로얄 바인 포도'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로얄 바인은 후지노카가야키 품종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 중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최대 22브릭스 이상의 당도는 물론 알 당 무게가 18g 이상에 달할 정도로 크고 단단한 과육이 특징이다.
첫 눈 올 때 맛보는 겨울 복숭아인 극만생종 '설(雪)리'도 선보인다. 겨울 복숭아는 일반 복숭아(평균 당도 10브릭스)보다 높은 15브릭스 가량의 고당도를 자랑한다.
김다현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이번 신품종 과일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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