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피소 당한 양정원 측 "광고모델 계약만, 명백히 밝혀질 것" [전문]

사기 피소 당한 양정원 측 "광고모델 계약만, 명백히 밝혀질 것" [전문]

엑스포츠뉴스 2024-11-03 11:37:5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사기 혐의로 피소된 양정원 측이 입장을 전했다. 

양정원은 3일 자신의 개인 채널에 법률대리인의 공식입장문을 공개했다.

양정원 법률대리인은 "최근 양정원 씨가 광고 모델 계약을 맺은 필라테스 업체 이슈로 인해, 잘못된 기사가 보도된 바 있다"면서 "당 법인이 이 사건의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양정원 씨는 해당 필라테스 가맹사업자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단순 초상권 관련 비용을 일부 수수한 것이고 그 사업의 구체적인 진행내용에 대하여는 알 수 없는 지위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상세한 내용은 추후 진행될 법적 절차에서 명백히 밝혀질 것이오니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사실관계를 마치 진실인 것처럼 만연히 기사화하는 일은 지양해주시기 바란다"면서 "그러한 추측성 기사나 그 기사를 인용한 악의적인 게시물, 악의적 댓글 등에 대해서는 향후 손해배상 청구 등 민, 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양정원은 사기 및 가맹사업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는 중이다. 필라테스 학원 가맹점을 운영하는 본사 관계자들 역시 함께 입건됐다. 

가맹점주들은 양정원과 본사가 직접 교육한 강사진을 가맹전에 파견하겠다고 했으나 이후 구인 사이트에서 모집한 강사를 배정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필라테스 기구 역시 직접 연구 및 개발했다고 속여 비싼 가격에 판매했다고도 주장했다. 

이후 양정원은 "저는 해당 필라테스 학원 가맹 사업에 사업 참여자가 아닌 광고 모델로서 단순 초상권 사용계약을 한 것"이라면서 "기사에 언급되고 있는 가맹점들의 기계 구매, 강사 계약 등 사업적 부분은 전적으로 본사에서 진행했고 저는 모델 활동 이외에 어떠한 사업에도 관여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다음은 양정원 법률대리인 입장 전문

양정원 씨의 법률 자문을 맡고 있는 법무법인(유한) 동인입니다. 

최근 양정원 씨가 광고 모델 계약을 맺은 필라테스 업체 이슈로 인해, 잘못된 기사가 보도된 바 있습니다. 

당 법인이 이 사건의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양정원 씨는 해당 필라테스 가맹사업자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단순 초상권 관련 비용을 일부 수수한 것이고 그 사업의 구체적인 진행내용에 대하여는 알 수 없는 지위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진행될 법적 절차에서 명백히 밝혀질 것이오니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사실관계를 마치 진실인 것처럼 만연히 기사화하는 일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추측성 기사나 그 기사를 인용한 악의적인 게시물, 악의적 댓글 등에 대해서는 향후 손해배상 청구 등 민, 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양정원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