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영광의 얼굴들. |
전국과학전람회는 학생들의 과학 탐구심 함양과 과학기술 발전을 도모하는 대회로, 매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고 있다.
이러한 전국 단위 과학행사에 충남과학고 학생들의 입상은 충청남도 교육의 위상이 높음을 상징하는 것으로 매우 고무적인 성과로 평가 했다.
부문별 성과를 살펴보면, 특상은 복합 이온 처리를 통한 펙틴-알긴산 바이오 포장재 제조(2학년 조강성, 남윤해, 신지륜)팀, 볍씨의 곰팡이병 예방과 발아율 향상을 위한 최적의 천연 고분자 코딩제 개발(2학년 허은선), 개머루 추출물의 여드름 원인균에 대한 항균성 및 기능성 화장품 소재로서의 특성 연구(2학년 최인호, 윤영민, 김세희), 광물을 이용한 잔류의약물질 제거 효율 향상 연구(2학년 박준하)가 수상했다.
장려상은 방선균 투입이 수경재배에 미치는 영향 탐구(2학년 표하은, 민시연, 이정민), YOLOv5 프로그램을 이용한 갯벌 안전사고 대응 자동화 시스템 개발(2학년 문병찬, 주낙현, 김성식)팀 수상했다.
김준태 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예비 과학자로서의 배움과 연구 활동에 진심을 기울여 온 성과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자다운 과학자로 성장하도록 교육환경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