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가 '나솔사계' MC에서 결국 하차를 최종 결정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조현아, 나솔사계 하차
2024년 11월 1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조현아는 최근 SBS Plus, ENA 예능 '나는 SOLO 그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 MC에서 최종 하차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조현아는 제작진과 최근 스케줄 조율 끝에 프로그램 하차를 결정했다는 후문인데, 이후 제작진이 "완전히 하차하는 것은 아니며 다음 기수에서 빠지지 않을 수도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지만 이후 조현아 측과 재차 논의를 통해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최종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현아는 '나솔사계' 하차 이후 다가올 어반자카파 연말 콘서트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며, 제작진 역시 스타뉴스에 "최근 양측 논의 끝에 최종 하차로 결론을 내렸다"라고 직접 밝혔습니다.
나솔사계 어떤 프로그램?
'나솔사계'는 솔로 탈출을 꿈꾸며 '솔로나라'에 입성한 청춘 남녀들의 그 후, 그들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극사실주의 리얼리티 예능으로, 2022년 8월 첫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나솔사계는 휴지기를 거쳐 8개월 만 2023년 7월 재론칭된 바 있으며, 조현아는 '나는 솔로' 터줏대감 데프콘과 경리와 나란히 MC로 합류해 재치 넘치는 호흡을 이어갔습니다.
현재 '나솔사계' 나머지 방송분에 출연 중인 조현아 이후 다음 MC로는 일단 에이핑크 윤보미가 발탁돼 최근 첫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현아, 신곡 '줄게' 혹평 잇따라...
2024년 7월 5일 조현아는 6년 만에 솔로곡 ‘줄게’를 발표하고 예능, 음악 방송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을 이어나가며 같은 날 KBS2 ‘뮤직뱅크’에서 최초로 ‘줄게’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줄게’는 사랑하는 이에 대한 욕심과 거짓 없는 순수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이에 맞게 조현아의 의상에도 사랑스러운 모습을 연상시키는 아이템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조현아의 새로운 시도는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왔는데, 해당 무대가 공개된 후 조현아와 맞지 않는 듯한 음악과 스타일이라는 평가와 함께 “새로운 도전은 좋다만 콘셉트가 안 어울리는 것 같다”라는 혹평이 잇따르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조현아의 장점인 라이브까지도 불안정하다는 지적이 나왔는데, 조현아는 오랜만에 선 무대인 만큼 긴장한 기색이 엿보였으며 경직된 몸짓과 불안한 호흡으로 노래를 마쳤습니다.
일각에서는 조현아의 목소리가 예전같지 않아졌다며 성대 상태를 걱정하는 팬들도 있었는데, 신곡 무대 영상에는 “음색도 묻히고 가창력도 묻혔다”, “보컬의 장점이 하나도 안 보인다."와 같은 아쉬움이 담긴 댓글이 달려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되었습니다
이후 전해진 바로는 무대 당시 조현아가 컨디션 난조를 겪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조현아의 개성이 묻힌 이번 신곡을 접한 팬들은 실망감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조현아, 어비스와 갈등 표출
2023년 10월 6일 조현아는 자신의 SNS 계정에 "앤드류 컴퍼니 조현아 / 어비스 컴퍼니 소속 조현아 공식 입장"이란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게재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아무도 답이 없어서 입장문에 근거해 난 계약 종료인 것으로 알겠다"라며 소속사 어비스 컴퍼니 공식 계정을 태그했고, "남은 계약을 지키려 했으나 전국투어 못한지도 600일도 넘게 지났고 앨범은 제가 데모 보냈는데 오랜 시간 동안 안 내주시는 거 보니 어반자카파로서의 활동을 중단 시키시고 싶으신 건지 궁금하네요"라고 쏘아붙였습니다.
이후 조현아는 어비스가 올린 가족 사진을 언급하며 "어비스 일동 가족사진은 일부러 하신 행동이라고 입장문에 말씀 주셨는데 표준 계약서에 따돌림이 원래 허용이 되나요?"라며 어비스 가족사진에 어반자카파가 누락된 것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