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염재인 기자] 팬오션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61.2% 상승한 1281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상승한 1조2768억원이었다.
팬오션은 이날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 1조 2,768억원, 영업이익 1281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각각 지난해 같은 분기 대비 각각 14.9%, 61.2% 뛰었다.
특히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인 매출 1조2477억원, 영업이익 1250억원를 웃돈 결과를 나타냈다.
3분기 누적 실적 역시 전년 대비 매출(4.6%)과 영업이익(14.0%)이 모두 상승하며 매출은 3조4857억원, 영업이익 3614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기 대비 매출은 상승(3.5%)했지만, 영업이익은 하락(-5.2%)했다. 영업활동성 강화 기조로 운용선대를 확충함에 따라 전기 대비 매출은 상승했으나, 선대 확충에 따른 용선료 증가 영향으로 수익성이 감소하며 전기 대비 영업이익은 다소 하락한 것으로 분석된다. 팬오션의 운영 선대는 올해 2분기 말 기준 258척, 3분기 말 기준으로는 276척이다.
팬오션 관계자는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중동 및 동유럽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에 더해 미국 대선 결과 등에 따른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어 시황을 낙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예측 불가능한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장에서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한 준비가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팬오션은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 및 시장 대응력 강화를 통해 수익성 증대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기반으로 글로벌 리딩 해운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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