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홈'은 고객이 집이라는 공간과 첫 관계를 맺는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부터 입주 뒤 거주단계에서 이뤄지는 생활관리 서비스까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GS건설은 입주자 사전 방문행사 예약 및 사전점검, A/S(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앱'과 홈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한 스마트홈 기능을 담당하는 '스페이스앱'으로 이원화해 운영했다.
이번에 출시한 '자이홈'은 목적에 따라 별도 앱을 선택 사용해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개발됐다.
GS건설은 고객들이 자이홈을 통해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뒤 생활관리까지 하나의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한 아파트 생활이 가능해 졌다고 설명한다.
'자이홈'은 전 연령층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카드 스텍(Card Stack) 형태의 직관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단지 공지사항, 주차 위치 등 맞춤 정보를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보여준다. 스마트홈 제어는 화면 하단 엄지영역 안에서 손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배치해 빠른 제어가 가능하다.
자체 개발한 커뮤니티 시설 예약 기능도 특징이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과 연동을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 예약기능 자체 개발을 진행했다.
신축 아파트도 생활관리를 위한 외부 플랫폼을 적용할 경우 커뮤니티 시설 예약 기능 구성 시간이 소요되지만 '자이홈'은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입주 뒤 바로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홈 기능을 넘어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생 활속에서 고객들이 느끼는 경험을 반영, 더욱 편안한 아파트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은 이번에 출시된 '자이홈'은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이후 입주단지부터 순차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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