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마켓컬리가 못난이 채소 브랜드 '제각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제각각은 외관은 투박해도 맛과 품질이 우수한 채소류를 모은 마켓컬리 자체 브랜드다. 가지 애호박 버섯 당근 깐마늘 등 20여종의 채소를 넉넉한 양과 착한 가격에 판매한다.
올여름 폭염으로 장바구니 물가가 치솟으면서 7월1일부터 10월말까지 제각각 상품군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배가량 증가했다.
특히 물가 상승이 큰 채소류 판매가 급증했다. '금추'로 불린 청상추와 적상추의 판매량은 15배 이상 늘었다. 당근 오이 무 마늘 등 일상적으로 소비되는 채소들도 판매가 크게 늘었다.
장바구니 필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KF365' 브랜드도 인기다. 수산 카테고리는 상품 다양화로 판매량이 2.4배 증가했다. 캔에 담은 김과 생물 바지락 전복 판매도 늘었다.
컬리 관계자는 "고물가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좋은 품질의 합리적 가격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있다"며 "최저가 도전 장보기 초특가 등 기획전도 정기적으로 진행해 부담없는 장보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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