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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변화와 함께 2025시즌을 맞는다.
슈퍼 레이스는 1일 2025시즌 일정과 함께 바뀌는 규정을 함께 전했다.
먼저 슈퍼 6000 클래스의 주행 거리가 약 100km에서 최대 170km로 크게 늘어난다. 드라이버와 차량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은 물론 모든 라운드에서 중간 급유가 필수적으로 바뀐다. 슈퍼 레이스는 “중간 급유로 인한 변수는 경기의 예측 불가능성을 높여, 관중들에게 한층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망했다.
드라이버 포인트와 최대 석세스 웨이트도 바뀐다. 2025시즌에는 예선 포인트가 사라지고 결승 결과에 따른 포인트만 주어진다. 예선 성적에 따라 1위부터 3위까지 부여되던 포인트가 없어지면서 본선 경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또 결승 결과에 따라 부여되는 핸디캡 웨이트의 명칭을 석세스 웨이트로 변경한다. 무게 역시 기존 최대 100kg에서 50kg으로 축소되면서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예고한다.
드라이버의 경기력과 전략을 좌우하는 타이어도 변화를 맞는다. 다음 시즌부터는 각 타이어 브랜드별로 두 가지 타이어 스펙만 등록할 수 있다. 최초 타이어 등록 이후 한 번의 변경만 허용된다. 여기에 모든 라운드를 통틀어 연습, 예선, 결승을 합쳐 최대 8개의 드라이 타이어만 사용할 수 있다.
2024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GT4 클래스는 슈퍼 6000 클래스와 함께 통합전으로 치른다. 슈퍼 레이스는 “다양한 브랜드의 머신이 한데 모여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2025년에는 이벤트 횟수가 기존 7회에서 8회로 증가하고 총 9라운드로 운영된다. 각 라운드 간격도 기존 4주에서 3주로 줄어든다. 단 6라운드의 개최 장소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슈퍼 레이스의 대표 프로그램인 ‘썸머 시즌’은 내년에도 다시 팬들을 찾아간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를 고려해 야간 레이스로 진행되는 썸머 시즌은 쾌적한 환경과 함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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