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BAT로스만스는 본사 사옥이 위치한 명동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전직원이 참여하는 ‘에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직접 거리로 나선 임직원들이 골목 곳곳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고 있다. ⓒ BAT로스만스
[프라임경제] BAT로스만스는 지난달 31일 자사 오피스가 있는 명동 관광특구에서 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 '에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에코 플로깅 캠페인은 BAT로스만스의 ESG 주제 중 하나인 지역사회의 '깨끗한 내일(Clean Tomorrow)'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2년부터 국내 최대 플로깅 단체인 '와이퍼스(Wiperth)'와 협력해 시작됐다.
올해 캠페인은 직원들의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과 거리에 나가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황승용 와이퍼스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회사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노력 10가지'를 주제로 임직원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후 임직원들은 6개 그룹으로 나뉘어, 약 2시간 동안 번화가를 중심으로 버려진 담배꽁초 및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를 하며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 이후 상권 회복에 따라 쓰레기 무단투기가 문제되고 있는 명동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와이퍼스와 함께 설정한 올해 목표인 쓰레기 3톤 줍기에 힘을 보탰다.
특별히 이번 캠페인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플로깅 활동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사내 이벤트도 마련됐다. 플로깅 후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활동 인증샷을 공유하는 이벤트와 가장 많은 쓰레기 수거량을 달성한 팀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플로깅 히어로 어워드 등으로 구성됐다.
송영재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번 활동은 지역 구성원으로서 지역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임직원들이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AT로스만스는 그룹의 목표인 '더 좋은 내일'을 앞당기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꽃BAT' 캠페인은 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에 아름다운 화단을 조성해 쓰레기 투기를 방지하며 지역 사회의 환경 의식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에코리그'를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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