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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특례시가 친환경 미래에너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 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생산부터 활용까지 다양한 기반시설을 마련한다.
시는 수소자동차 보급활성화를 위해 구매보조금을 지원하고 수소충전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또한 안정적인 수소 충전 및 공급을 위한 수소생산시설을 조성하고 분산형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설 구축으로 친환경 에너지자립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수소는 석유·석탄 등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할 대체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원”이라며“수소차 구매지원,충전소 확대뿐만 아니라 수소생산,수소연료전지발전 등 친환경 수소경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가 가장 크게 발전해 있는 분야는 수소자동차,수소연료전지발전,수소충전소 등이다.
수소자동차는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여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가 결합하면서 발생하는 전기를 에너지로 사용한다.미세먼지,이산화탄소 등 오염물질 배출이 없기 때문에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공기오염과 온실효과를 최소화할 수 있다.
고양시는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수소차375대를 보급했고2030년까지2,140대로 확대할 계획이다.올해는 수소승용차125대,수소버스16대를 보급한다.공영버스에서 수소버스 비중을 확대하고2030년까지 수소버스30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수소자동차 대중화의1차적인 걸림돌은 높은 차량가격과 수소충전소 부족이다.수소차 가격(현대 넥쏘의 경우6,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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