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는 메종 멈 RSRV의 그랑 크뤼 '블랑 드 누아 2018'을 국내 첫 공개하고 내년 공식 출시를 예고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블랑 드 누아 2018'은 메종 멈 RSRV 컬렉션 중에서도 우아하고 섬세한 복합적 아로마와 독특한 개성의 균형을 자랑한다. 2018년 완벽에 가까운 자연 기후 조건에서 몽타뉴 드 랭스의 베르제네에서 수확한 피노 누아 포도로 블렌딩했으며 최소 6년 이상 숙성해 깊이를 만들어냈다.
RSRV는 1827년에 설립한 약 200년 역사의 명문 샴페인 하우스 메종 멈의 프라이빗 컬렉션으로 2022년 한국 시장에 첫 진출했다. 이 프라이빗 컬렉션은 셀러 마스터들의 지인이나 중요 손님에게만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특별한 샴페인 컬렉션으로 1838년에 비밀리에 첫선을 보였다.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블랑 드 누아 2018은 메종 멈 RSRV가 국내 럭셔리 샴페인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할 신호탄을 알리는 제품"이라며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미식 경험의 만족도를 높이며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종 멈의 새로운 셀러 마스터 얀 무니에르는 "블랑 드 누아 2018은 이례적인 자연 기후의 축복과 메종 멈의 장인 정신이 결합된 최고의 떼루아에서 탄생한 완벽에 가까운 샴페인"이라며 "최고의 미식 체험을 완성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을 한국에 직접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내년 초 블랑 드 누아 2018이 공식 출시되면 국내 메종 멈 RSRV 프라이빗 컬렉션은 총 4종으로 확대된다. 메종 멈 RSRV는 2022년에 뀌베 4.5 블랑 드 블랑 2015 뀌베 랄루 2008 3종을 출시했으며 현재 뀌베 랄루 2008은 2013 빈티지로 변경돼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드링크 모어 워터'라는 책임음주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음주중 충분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사회 책임 활동으로 올 하반기부터 브랜드 인플루언서 및 셀러브리티와 협업하고 캠페인 비주얼과 #DrinkMoreWater 해시태그 게시를 통해 SNS 등 전방위적인 국내 책임음주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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