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더현대 서울 '움직이는 대극장'

[현장]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더현대 서울 '움직이는 대극장'

프라임경제 2024-11-01 12:14:50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현대백화점(069960)은 1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음달 31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서커스 마을을 테마로 6개의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과 대형 서커스 텐트들로 꾸민 '움직이는 대극장(LE GRAND THEATRE)'을 선보인다.

주인공인 아기곰 해리가 최고의 쇼를 펼치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찾기 위해 열기구에 몸을 싣고 하늘 높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유럽 동화 속 서커스 마을을 연상시키는 대형 서커스 텐트와 헬륨가스를 주입한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한다. 특히 올해는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조형물)를 활용해 웅장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18세기 유럽 예술 양식 '로코코·바로코' 구현

주인공인 해리가 열기구를 타고 움직이는 대극장을 찾으러 떠나는 스토리 시대 배경은 18세기 유럽이다. 당시(1730~1760년) 유행했던 예술 양식인 로코코·바로코를 구현하기 위해 화려한 색채와 곡선으로 장식된 서커스 극장과 열기구, 마차들을 배치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6개의 열기구 모양 에어벌룬들은 부드러운 파스텔 색상과 로코코 양식으로 제작됐다. 6개는 각각 6대륙(아시아·유럽·북아메리카·남아메리카·아프리카·오세아니아)의 평화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조성된 '움직이는 대극장' 전경. = 추민선 기자

대극장을 찾는 여정 속에서 해리는 서커스 텐트로 만들어진 마술극장, 묘기극장, 음악극장을 차례대로 마주한다.

마술극장에서는 변신마술·부양마술·비둘기마술을, 묘기극장에서는 트라페즈(공중그네)·저글링·차이니즈폴 등의 묘기를, 음악극장에서는 다양한 캐릭터가 왈츠 음악에 맞춰 선보이는 장면이 연출됐다.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이번 테마의 하이라이트, 대극장은 지름과 높이가 각각 12m에 달한다. 18세기 프랑스에서 유행한 로코코 양식의 조개껍질, 꽃, 포도나무 덩굴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장식들과 붉은색 벨벳 커텐으로 꾸며졌다. 내부는 높이 8m의 회전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현대백화점 15개점을 상징하는 15개 캐릭터들이 등장해 음악, 마술, 묘기 등을 선보인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부티크 

작년 현대백화점 주요 5개 점에서 선보였던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해리상점은 올해 백화점 14개 점과 커넥트 부산 등 총 15곳에서 운영한다. 이곳에선 해리 곰 인형, 키링, 머그컵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해리상점은 올해 백화점 14개 점과 커넥트 부산 등 총 15곳에서 운영한다. = 추민선 기자

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세실앤 세드릭, 향기 전문 브랜드 블뤼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편집샵 LE MARCHE 21, 프리미엄 식품점 프티팔레 등이 운영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매년 국내를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로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올해도 화려하면서도 이색적인 연출로 고객들에게 꿈과 즐거움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