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왓은 2024 JAPAN IT WEEK 에 참가하여 ‘고객만족’, ‘업무효율’, ‘매출증대’, ‘시설관리’, ‘객실관리’, ‘데이터운영’을 위한 올인원 플랫폼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은 디지털 고객 접객 서비스과 디지털 운영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습을 관람객들에게 실제 시연을 통해 보여주며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동안 타사들이 앱 또는 웹, 태블릿PC서비스를 고민했던 것과 달리 두왓은 ▲모바일앱, ▲웹(QR), ▲객실 태블릿PC 서비스를 통합서비스 함으로써 고객여정과 편의에 따라 선택적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표준화와 모듈화를 완성하였다.
현재 그 기술력과 서비스 완성도를 인정받아 국내 유명 대형 브랜드들과 인기 호텔, 리조트, 기업 연수원, 생활형숙박시설들을 포함 전국적으로 총 81개 사업장, 약 24,500실을 점유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시장 확장중이다.
두왓 부스에 방문한 일본 기업의 한 관계자는 “현재 일본의 호텔관광시장의 인력문제는 심각한 수준이다.” 면서 비전문인력, 인력부족상황에서도 늘어나는 호텔여행객들을 접객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왓과 같은 통합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일본으로 입국하는 여행객이 최고치를 갱신하는 상황에서 ▲다국어 서비스와 ▲스마트 체크인서비스, ▲스마트 오더서비스, ▲하우스키핑 솔루션을 중요한 DX서비스로 꼽았다.
두왓 부스를 운영한 성병권 공동대표는 “한 전문 리서치 기관의 자료에 따르면 미국과 일본등 전세계적으로 호텔의 76%가 인력부족을 겪고 있으며, 13%는 심각하다고 응답했다." 며, "이제 호텔 관광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서비스는 고객 서비스 혁신과 운영 혁신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일본은 물론, 전세계 호텔들이 신뢰할 수 있는 DX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세일즈&마케팅, 디자인과 기술 개발의 글로벌화를 진행하며 ▲K-스마트호텔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라고 밝혔다.
본 전시는 일본에서 열리는 대규모 IT, DX 관련 국제 전시회로, 정보 기술 및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소개하는 행사이다.
한편, 두왓은 IBK창공 일본 엑설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선발한 우수 스타트업으로 발탁되어 2024 JAPAN IT WEEK 및 JAPAN STARTUP SUMMIT에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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