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서 김치로 사기를 치다니" 무통장 입금했더니 '연락두절'

"우리나라서 김치로 사기를 치다니" 무통장 입금했더니 '연락두절'

머니S 2024-11-01 06:00:00 신고

3줄요약

김장보다는 김치를 사먹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 상에 '김치 사기 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사진= JTBC 사건반장 갈무리 김장보다는 김치를 사먹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 상에 '김치 사기 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사진= JTBC 사건반장 갈무리
배춧값이 폭등하면서 김장보다는 김치를 사 먹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상에 '김치 사기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

김치 사기를 당했다는 사람들은 대부분은 국내산 포기김치 10kg을 2만9900원에 판매한다는 배너 광고를 보고 'O처리 닷컴'이라는 홈페이지에서 김치를 구매했다. 하지만 김치는 배송되지 않고 업체와의 연락은 닿지 않았다.

배춧값이 폭등으로 김장보다는 김치를 사먹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 상에 '김치 사기 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사진= 엑스(X·옛 트위터) 갈무리 배춧값이 폭등으로 김장보다는 김치를 사먹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 상에 '김치 사기 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사진= 엑스(X·옛 트위터) 갈무리
이 업체는 무통장 입금을 유도해 사기 행각을 벌였다.

한 네티즌은 "무통장 입금만 받길래 의아했는데 사기였다. 지금 엄청 많은 사람이 당한 듯하다"면서 "웬일로 싸게 나와 사야지 했다가 사기를 당했다"고 토로했다.

이 밖에도 "문자에 적혀 있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려고 하니 없는 곳으로 나온다" "눈 뜨고 코 베였다" 등 글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업체는 네이버, 당근마켓, 카카오 등 사용자가 많은 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띄어 사기를 쳤다. 접근성이 좋은 플랫폼을 사용한 만큼 피해를 입은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네이버 등은 소비자 피해 신고를 접수받고 해당 업체 광고를 차단하는 등 사후 조치에 들어갔다.

 온라인 상에 '김치 사기 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사진= 여행사 '땡처리 닷컴' 홈페이지 캡쳐 온라인 상에 '김치 사기 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사진= 여행사 '땡처리 닷컴' 홈페이지 캡쳐

한편 이번에 문제가 된 업체와 이름이 같은 여행 사이트는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김치 사기 피해자들이 이름이 같은 여행 업체 사이트를 오인해 민원을 접수한 것.

이에 해당 여행 업체는 "농수산물을 구매했다는 피해 신고가 저희 여행사로 유입되고 있다"면서 "저희는 여행업체로 해당 업체와 무관하며, 김치 등의 농수산물을 일절 판매하지 않는다"는 공지를 띄워 이번 사건에 선을 그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