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는 31일 지난달 출시한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 누적 이용자 수가 507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어디갈까는 단순한 장소 추천을 넘어 사용자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리 뿐 아니라 원거리 장소와 향후 이동 경로까지 제안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실제 방문한 장소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주행 인증 리뷰' 시스템과 사업주가 직접 매장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비즈플레이스' 등이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장소별 세부 정보 확인과 리뷰·사진 등록 등 플랫폼 내 사용자 활동성은 기존 대비 5배가량 증가했다. 사업주가 직접 비즈플레이스를 통해 관리한 장소는 사업주가 관리하지 않는 장소 대비 최대 6배까지 방문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히 인기 맛집이나 카페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인화된 추천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사업주가 장소 상세 페이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보다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가능성도 확인됐다"고 평가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오는 11월 애플리케이션 내 '전체' 탭을 '마이'(My) 탭으로 개편해 한층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 탭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의 개성을 반영한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하고, 방문 장소 리뷰를 더욱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다. 티맵 길 안내를 통해 방문 장소를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이 최근 방문 목록을 통해 바로 리뷰를 남길 수도 있다.
사용자가 작성한 리뷰에 다른 사용자들이 남긴 반응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는 등 사용자 소통과 피드백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맛집과 카페, 관광지 등 다양한 장소를 더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계속해서 제공해나갈 것"이라며 "새로 도입되는 마이 탭을 시작으로 연내 AI를 적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들을 고도화해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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