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영상은 가수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APT.’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한 영상이다. 로제가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유명한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으로, 뮤직비디오 공개 11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곽범, 엄지윤은 ‘APT.’ 뮤직비디오를 싱크로율 100%의 퀄리티로 완벽히 커버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 속 각각 ROZÉM(노잼), Bruzi Mar(부르지 마)로 변신한 엄지윤과 곽범은 원곡의 스타일링은 물론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표정, 느낌까지 찰떡같이 소화하며 보는 이들의 폭소를 유발했다.
특히 원곡의 분위기와 화면 구도를 고스란히 재현한 핑크 배경에서 밝고 펑키한 느낌을 잘 살린 두 사람의 호흡과 재치 만점 깨알 웃음 포인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흥겨움을 더욱 배가시켰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 속 두 사람의 경쾌한 몸짓은 보기만 해도 절로 몸을 흔들게 만들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두 사람의 패러디 영상은 공개 이후 약 14시간 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기는가 하면,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기록하는 등 실시간으로 조회수가 빠르게 오르고 있어 폭발적인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앞서 코미디언 이창호가 채널 ‘빵송국’을 통해 공개한 뮤지컬 ‘킹키부츠’의 롤라 커버 영상이 ‘쥐롤라’ 열풍을 이끌며 많은 주목을 받은 바. 또 한 번 열풍의 시작을 알린 곽범, 엄지윤의 ‘재건축 APT.’ 패러디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어떠한 파급력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더욱 고조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