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캐릭터 콜라보 향연...'이색 빼빼로' 마케팅 시동 거는 편의점

뷰티·캐릭터 콜라보 향연...'이색 빼빼로' 마케팅 시동 거는 편의점

한스경제 2024-10-31 09:38:5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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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업계가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뺴로데이 준비를 위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한다. 빼빼로 대목을 맞이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톡톡 튀는 기획 상품과 각종 프로모션으로 브랜드 이미지도 제고한다.  

세븐일레븐은 뷰티브랜드 어뮤즈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뷰티와 패션’을 입은 한정판 빼빼로 기획 상품을 내놓는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과 어뮤즈가 함께 출시한 상품은 어뮤즈의 러블리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득 담아 제작한 ‘어뮤즈 손잡이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투명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스티커세트’ 등 4종이다. 어뮤즈 베스트 상품으로 꼽히는 ‘립풀러’를 비롯해 다꾸(다이어리꾸미기), 백꾸(가방꾸미기)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스티커와 키링 등을 빼빼로와 함께 구성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해티 스튜어트 작품으로 디자인한 파우치, 에코백 등을 빼빼로와 함께 구성해 선보인다. 또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의 빼빼로까지 총 4종을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11월 한 달 간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서울 잠실 소재)에서는 해티 스튜어트의 다양한 작품으로 꾸며진 콘셉트 공간도 체험할 수 있다. 점포 전면을 해티 스튜어트의 비비드한 색채와 자유로운 에너지를 내뿜는 감각적인 아이콘으로 랩핑했으며, 특별 매대를 마련해 보다 특별한 빼빼로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 뉴웨이브 오리진점(서울 강동구 소재)도 해티 스튜어트의 일러스트로 꾸며진다.

본 출시에 앞서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에서 ‘어뮤즈 손잡이 파우치 키링세트’, ‘해티 에코백’, ‘쿠로미 손잡이 파우치+키링세트’ 등 콜라보 상품 5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빼빼로데이 얼리버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28일 1차물량 400개가 오픈 약 5시간만에 완판되었고 30일 2차물량(1,200여 개)을 추가로 오픈했다. 할인 이벤트는 오는 4일까지 진행되며 구입한 상품은 6일부터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GS25 제공
GS25 제공

GS25는 자사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빼빼로 5종을 출시한다. 

‘무무씨’는 GS25가 2022년 5월 선보인 캐릭터로 올 8월 ▲그래서판다 머용씨 ▲북끄토끼 안즈레씨 ▲시고르곰냥이 순남씨까지 추가 공개하며 ‘무무씨와 친구들’ 세계관을 확장했다. 추가 캐릭터를 선보인 후 ‘무무씨와 친구들’ 캐릭터 전체를 상품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25는 캐릭터별로 맛을 구성해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초코필드, 화이트쿠키 등 단품 5종을 선보인다.(가격은 각 1800원) 기획상품은 ▲무무씨차량용목쿠션세트(24300원) ▲무무씨클립보드세트(19800원) ▲무무씨스티커세트(10800원) 등 무무씨 굿즈 세트로 준비했다.

또한 GS25는 11월 4일부터 2주간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빼빼로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성수동 일대에서 ‘빼스티벌’ 컨셉으로 ‘무무씨와 순남씨’가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로드 사진 촬영 및 경품 증정 이벤트가 열린다.

이 외에도 GS25는 기존 팬덤이 형성된 ▲시나모롤x짱구 ▲미니언즈 ▲베베더오리 ▲위키드 ▲틴틴팅글 ▲가스파드와리사 ▲짱구 등의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도 준비했다. 해당 기획세트에는 여권지갑, 파우치키링, 리유저블백, 우산, 노트북 가방 등 다채로운 굿즈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GS25는 MZ세대 펀슈머 고객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자체 캐릭터 빼빼로 출시로 캐릭터 마케팅을 선도하고, 자사 아이덴티티까지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GS25는 업계 최초로 자사 캐릭터 빼빼로를 선보이는 만큼 빼빼로데이부터 수능, 연말 선물까지 11월 한 달간 ‘빼스티벌’(‘빼빼로+페스티벌’의 합성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1월 한 달 동안 20일 이상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빼스티벌’ 대상 상품 구입 시 무무씨 DIY키링, 빅슬리퍼 참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11월 10~11일 양일간 우리동네GS 앱에서 배달∙픽업 전용 빼빼로 행사 상품을 현대카드로 구입 시 5천원 할인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빼빼로(초코, 아몬드)와 로쉐(T3, T5) 2개 구입 시 2개 추가 증정, 무무씨 빼빼로 기획세트 카카오페이 결제 시 30% 페이백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빼빼로 외에도 114종의 스낵 및 초콜릿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U 제공
CU 제공

CU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캐릭터와 콜라보한 차별화 상품 40여 종을 선보인다.

CU는 올해 빼빼로데이 행사를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의 날이라는 의미를 담은 ‘빼빼락(樂) 페스티벌'의 콘셉트로 정하고, '사랑, 우정, 응원'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들을 마련했다.

대표 상품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리락쿠마’와 협업한 빼빼로 기획 상품 18종으로, 상품 구매 시 빼빼로와 함께 귀여운 곰 캐릭터 리락쿠마가 그려진 굿즈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메신저 이모티콘 샵 인기 캐릭터인 ‘곽철이’, ‘몰티즈 앤 리트리버’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내놓는다.

‘곽철이’는 현실을 풍자하는 명랑한 블랙 유머로 3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 있는 오리 캐릭터로,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데스크용 미니 가습기(24,500원), 컵 텀블러(27,300원), 메모리폼 방석(27,800원) 등 6종의 제품을 마련했다.

또 귀여운 커플 강아지 이모티콘인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는 골덴 에코백(15,800원), 하트 그릇(17,600원), 털 슬리퍼(23,400원) 등 5종의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유명 카페 브랜드인 ‘노티드’와 협업해 시그니처인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진 콜라보 굿즈 4종(22,000원~37,800원)도 내놓는다.

수능 선물로는 서울대 초콜릿, 서울대 손목시계 기획 제품 등 한정 상품을 준비했다 (16,500원~35,000원). 서울대 마크가 그려진 굿즈와 합격 다과를 함께 구성해 입시 시즌에 인기가 높은 선물용 제품이다.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11/1~10일 동안에는 QR 결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 등에 게시된 빼빼로데이 할인 QR코드를 찍고 상품별 제휴 수단으로 결제하면 된다. 일반 빼빼로 3종(초코, 아몬드, 초코필드) 3개 이상 구매 시 BC, 우리카드, KB PAY, 네이버페이머니로 결제하면 50% QR 할인 적용 가능하다. 차별화 기획 상품 33종과 캐릭터 인형 7종은 카카오페이머니, 토스페이로 30% QR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빼빼로데이 기념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올해 빼빼로데이 캐릭터 콜라보 상품들을 집중 소개하고, CU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1인 당 1회 5매, 최대 5매 구매 제한). 방송은 8일 20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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