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은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100억원, 영업이익 239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25%, 9%씩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역시 240억원으로 25% 늘었다.
상품권 결제액 중 해피머니 관련 일회성 대손상각비를 제외한 영업이익은 303억으로 집계됐다.
3분기 실적은 플랫폼과 광고 매출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플랫폼 매출은 신규 스트리머(개인 방송자) 증가로 평균 동시 방송 수, 평균 동시 시청자 수 등 플랫폼 생태계가 활발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한 826억 원을 달성했다. 광고 매출은 262억 원으로 22% 증가했다.
숲은 지난 3분기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 소통 생태계를 강화했다. ‘어쎔블’, ‘수퍼 리그(SOOPER LEAGUE) 등 활동 분야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 동시에 ’2024 파리 올림픽’, ‘e(전자) 스포츠 월드컵(EWC)’, ‘AFC 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대회 중계권을 확보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4분기에는 국내 실시간 방송 서비스의 신규 정체성 확립과 사용자 이용 환경과 경험(UI·UX) 개편을 통해 독창적인 생태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스포츠‧e스포츠 중계권 확대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도 지속 시도한다.
정찬용 숲 대표는 “숲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방송자와 시청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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