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코리안더비가 불발된 가운데 웃은 건 김민재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31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2라운드에서 마인츠에 4-0 대승을 거둬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선발 라인업]
마인츠는 젠트너, 막심 라이치 필리프 음베네, 모리츠 옌츠, 사노 카이슈, 파울 네벨, 아르만도 지프, 비도비치, 나딤 아미리, 안토니 카시, 도미니크 코어가 선발로 나섰다. 이재성, 홍현석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뮌헨은 마누엘 노이어, 김민재, 조슈아 키미히, 세르주 그나브리, 해리 케인, 르로이 사네, 에릭 다이어, 주앙 팔리냐, 알폰소 데이비스, 콘라드 라이머, 자말 무시알라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뮌헨의 대폭격, 무시알라 해트트릭
뮌헨이 시작부터 골을 넣었다. 전반 2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무시알라가 그대로 골을 넣으면서 1-0으로 앞서갔다. 뮌헨은 압도적으로 공세를 했고 마인츠는 뮌헨 진영으로 이동하기도 어려워했다.
무시알라를 중심으로 전개를 한 뮌헨은 득점을 노렸다. 전반 25분 무시알라 왼발 슈팅이 젠트너 선방에 막혔는데 그나브리가 세컨드볼을 밀어 넣었지만 골대에 맞았다.
마인츠는 점차 반격을 했다. 좌측에 많은 선수들을 둔 후 뮌헨 수비 시선을 끈 뒤 빠르게 전환을 해 공격을 했다. 전반 28분 지프 슈팅은 노이어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33분 카시가 크로스를 바로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빗나갔다. 전반 31분 아미리가 좋은 기회를 포착했는데 슈팅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무시알라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전반 36분 사네의 크로스를 케인이 헤더로 보냈는데 젠트너가 선방했다. 무시알라가 세컨드볼을 골로 연결했다. 전반 45분 데이비스가 보낸 패스를 무시알라가 골로 연결했다. 무시알라가 해트트릭을 완성한 가운데 곧바로 사네가 골을 기록하면서 4-0을 만들었고 전반을 마쳤다.
[후반전] 주전 교체하며 체력 안배, 뮌헨 대승...코리안더비는 불발
후반 시작과 함께 뮌헨은 케인, 무시알라를 빼고 마티스 텔, 토마스 뮐러를 넣었다. 마인츠는 카림 오니시워, 스테판 벨을 추가해 변화를 줬다. 안정적인 운영에 나선 뮌헨을 마인츠는 좀처럼 뚫어내지 못했다. 후반 10분 아미리 대신 다니엘 글라이버를 추가했다.
뮌헨은 주전에 휴식을 줬다. 후반 14분 김민재, 데이비스를 불러들이고 레온 고레츠카, 라파엘 게레이로를 넣었다. 게레이로가 좌측 풀백에, 고레츠카가 센터백에 위치했다. 후반 13분 오니시워 슈팅은 노이어가 선방했다. 마인츠는 뮌헨 수비를 뚫지 못했다.
내내 고전하던 마인츠를 뒤로 뮌헨이 쐐기골을 노렸다. 후반 28분 고레츠카 헤더가 나왔는데 젠트너가 막았다. 후반 31분 다이어가 부상을 입어 아리온 이브라히모비치가 투입됐다. 마인츠는 실반 비드머를 추가했다. 마인츠는 결국 득점에 실패했고 경기는 뮌헨의 대승으로 끝이 났다. 뮌헨은 대승에 주전 체력 안배까지 하며 많은 걸 얻었다.
[경기결과]
마인츠(0) : -
바이에른 뮌헨(4) : 자말 무시알라(전반 2분, 전반 36분, 전반 45분), 르로이 사네(전반 45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