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국내 최초로 도입된 양문형 버스+섬식 BRT정류장

제주도에 국내 최초로 도입된 양문형 버스+섬식 BRT정류장

담다유머 2024-10-30 23:30:06 신고
















지하철처럼 한 승강장에서 버스를 양방향으로 탈 수 있는지라 신기해보이고, 정류장을 하나만 만들면 되니까 예산 절감도 되니 좋아보이는데...(인도폭 축소 최소화 등)
양문형 버스를 도입해야하기 때문에 결국 예산이 더 들듯
섬식 승강장의 건설로 부작용이 또 생기는데, 바로 차로 수(제주도 교통 현실...)

BRT 구간에 급행버스도 다니는데, 급행버스가 리무진(현대 유니버스)이여서 이 버스들이 정차하는 정류장 같은 경우에는 섬식 승강장이 운영되지 않을 예정이라 급행버스들은 양문형 대형버스가 제작되지 않는 이상 섬식정류장 이용이 불가능(+기존 버스를 양문형으로 개조할 수는 없음)

그래서 급행버스가 정차하는 섬식 BRT 구간에는 편도 5차로지만 섬식정류장(버스전용차로)+가로변 정류장을 합해서 3차로나 쓰게 되면서 일반 차량들은 고작 하나의 차로만 쓸듯...

그 밖에 자세한 문제점들을 여기서 다루기에는 너무 길어지니, 제주도민 포함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제주도는 왜 양문형 버스에 집착하는가? :

Copyright ⓒ 담다유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