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연천군과 육군 제5보병사단은 2024년 하반기 부사관 ‘독서경영대학’을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6기는 9월 6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8차시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됐다.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연천군, 5사단이 함께 하는 독서경영 프로그램은 ▲결국 독서력이다(김을호 교수) ▲밸런스(이인석 대표) ▲야, 너두 할 수 있어(김민철 대표) ▲나를 명품으로 만드는 기술(하희선 작가) ▲인공지능(김상열 박사) ▲말을 잘한다는 것(정연주 코치) ▲난생처음 부동산 투자 시크릿(박지청 작가) ▲하루하나 브랜딩(조연심 대표)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부사관 ‘독서경영대학’은 연천군에서 전국 최초로 민․관․군이 함께하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2023년 2월부터 시작하여 매 차시 약 5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6기까지 5사단과 연천군의 관심과 지원 속에 진행한 사업이다.
독서경영대학을 수료한 한 부사관은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며, 한 번 더 수강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성공적인 관군 협력 모델로서 ‘독서경영대학’ 프로그램이 부사관의 핵심역량강화와 연천군의 발전에 기여할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