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임박’ NCT DREAM, 고통 속에서 피어난 ‘DREAMSCAPE’

‘컴백 임박’ NCT DREAM, 고통 속에서 피어난 ‘DREAMSCAPE’

스포츠동아 2024-10-30 20:01:00 신고

3줄요약

그룹 NCT DREAM이 정규 4집 ‘DREAMSCAPE’(드림스케이프)에 꿈을 찾아가는 여정 속 마주한 아픔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No Escape’(노 이스케이프)는 어두운 현실로부터 완전히 벗어난 줄 알았지만 모든 상황이 허황된 거짓말이고, 악몽같은 현실에서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자조적인 메시지를 담은 팝 곡으로, 디스토션이 걸린 808 사운드가 만들어내는 강렬하지만 미니멀한 무드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Best of Me’(베스트 오브 미)는 80년대 팝 사운드에서 영향을 받은 댄스 팝 곡으로, 나를 유혹하는 거짓된 세상에 현혹되고 싶지 않아 발버둥치지만, 결국 마음을 빼앗겨버리는 역설적인 상황을 표현했으며, 멤버 해찬이 단독 작사를 맡아 스토리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신곡 ‘YOU (숲)’(유)는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가 아련한 R&B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진정한 ‘DREAMSCAPE’를 찾는 여정 속 반복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너’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고 반드시 ‘너’를 찾아내겠다는 굳은 다짐을 담았으며, 곡의 흐름을 따라 점진적으로 변해가는 멤버들의 섬세한 감정 표현이 매력적이다.

또 30일 0시 NCT DREAM 공식 SNS 채널 등에 공개된 ‘REAL CITY’(리얼 시티) 콘셉트 티저 이미지는 한층 더 성장한 멤버들이 현실 세계 안에서 당당하고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이 담겨, 정규 4집으로 보여줄 NCT DREAM의 이야기에 더욱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NCT DREAM 정규 4집 ‘DREAMSCAPE’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