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겸 충남대 총장이 '캠퍼스 톡톡톡! 총장과의 대화'에서 2025년 글로컬 대학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충남대 제공 |
충남대 기획재정과는 10월 29일 산학연교육연구관 DSC홀에서 '제2회 캠퍼스 톡톡톡(Talk, Talk, Talk)! 총장과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겸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주요 보직자와 정책연구단 위원, 교수, 직원, 조교, 학생 등 구성원 약 100명이 참석했다.
김 총장은 2024년 사업 추진 과정과 현황을 설명하며, 2025년 글로컬대학 사업의 개요와 추진 전략을 직접 밝혔다. 그간의 사업 선정 현황을 비교 분석하며, 단독 유형인 '내부 혁신' 선택의 어려움을 설명했다.
또 충남대의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해 통합에 대한 방향성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내부 혁신을 통한 단독 도전은 불리하다는 판단으로, 인근 대학과의 통합이나 연합 등에 대해 열린 논의가 진행될 전망이다.
김 총장은 "글로컬대학 사업은 충남대가 미래사회를 선도할 강한 대학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토대가 되는 사업"이라며 "내부 혁신, 통합 및 느슨한 형태의 통합 등 사업 참여 유형을 포함해 2025년 글로컬대학 사업에 대해 대학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논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대는 설명회와 토론회를 통해 11월 말까지 내년 글로컬대학 사업 참여 유형의 큰 방향성을 결정하고, 12월 말까지는 혁신계획서에 포함될 구체적 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